본문 바로가기
성공

성공하기 위한 방법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

by VitalitySeeker 2023. 7. 3.
반응형

모든 사람들은 각자만의 기준은 다르지만 성공을 하고 싶어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창시자인 마크 저커버그의 말과 행동 그리고 페이스북의 운영방식에서 성공 방법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항상 긴장하고 자만하지 마라

모두들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를 아실 겁니다. 모든 회사의 입구에는 간판이 있듯이 페이스북 회사 입구에도 간판이 하나 있는데요 이 간판은 페이스북 이전의 회사 sun microsystems의 로고에 천을 덧붙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항상 페이스북이라는 회사가 언제 여기서 쫓겨날지 모른다는 긴장감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처럼 전 세계의 10억 인구가 사용하는 페이스북 회사도 항상 긴장하고 자만하지 않는데 우리가 자만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고민거리를 없애라

페이스북은 매주 타운홀이라는 미팅에서 저커버그에게 질문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 미팅에서 한 직원이 저커버그에게 왜 매일 회색 셔츠를 입냐고 물었는데요 이 질문에 매일 10억 명 이상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야 할 위치에 있는데 자신이 무엇을 먹고 입는지에 대한 사소한 고민거리로 잠시라도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뭘 먹고 입고 어떻게 하면 남들에게 더 잘 보일까에 대한 사소한 고민거리로 시간을 보냅니다. 이런 고민들을 단순히 패턴화 시켜 시간을 절약하고 그 시간에 다른 성공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화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페이스북에는 많은 포스터들이 붙어있는데요 예를 들면 What would you do if you weren't afraid?(만일 두렵지 않다면 무슨 일을 할 것인가?) , Fail harder(더 심하게 열심히 실패해라) 등등 변화와 실패에 두려워하지 않는 포스터들이 눈에 띕니다. 페이스북이 초기처럼 sns라는 서비스만 제공했다면 지금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은 성공 이후에도 인스타라는 회사를 인수하였고 지금은 메타버스라는 VR/AR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하기 전까지 1000번 이상의 실패를 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해서 변화하려 노력한다면 미래에는 성공을 할 것입니다.

 

목표를 높게 설정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를 실행할 수 있을 만큼만 잡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목표를 성공할 수 있을 만큼의 2배로 잡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2배로 설정하기 이전에 너무 빨리 성취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으며 절반만 성공해도 원래 성공 치를 달성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에서 성공 습관을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은 단 한순간에 결정되기보다 이러한 습관들이 쌓이고 쌓여 성공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